2022-10-06 12:39 (목)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 개최
상태바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 개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2.08.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의 기록을 찾다. 목포의 기록이 되다!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 개최.
목포문화도시센터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 개최.

목포의 기록을 찾다. 목포의 기록이 되다!

목포문화도시센터는 문화 시민 양성, 지역 문화 활성화, 문화 가치 발굴 등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중 목포시의 문화적 가치 발굴과 아카이빙을 위한 ‘2022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을 16일(화)부터 개최한다.

‘2022 목포 시민 민간기록물 공모전’은 목포시의 지리적 역사적 변천, 생활 양식의 변화, 고유의 문화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민간기록물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6일(화)부터 9월 2일(금)까지 18일간 시청각류(사진, 동영상, 오디오, 필름테이프, 비디오 등), 문서류(일기, 편지, 메모, 수첩, 책자, 공문서 등), 박물류(생활용품, 화폐, 우표, 기념품, 시계, 필기류, 사진기 등) 세 유형에 대한 기록물을 접수받는다.

총 27개의 기록물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총 상금은 5백만 원이다.

공모에 당선된 총 27개의 기록물은 총 2회에 걸쳐 전시회를 운영하여 목포시민들이 목포의 문화 기록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전시회는 무료입장으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목포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작년 예비문화도시 ‘목포 시민 민간 기록물 공모전’이 가치 있는 목포의 기록물을 소장하고 계신 분들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올해에도 목포 문화발전을 위해 다양하고 가치 있는 기록물들의 접수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