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마음이음 회복적 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성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마음이음 회복적 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급경영과 생활지도 시 공감적 경청에 바탕 둔 소통 기술 배워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마음이음 회복적 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성료.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마음이음 회복적 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성료.

학급경영과 생활지도 시 공감적 경청에 바탕 둔 소통 기술 배워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주) 지·세·움이 5월 14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9회, 45시간에 걸쳐 광주 전체 초·중·고 교원 22명 대상으로 관계회복 지원 ‘마음이음 회복적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연수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현장의 초·중·고 교원의 학급경영과 생활지도 시 공감적 경청에 바탕을 둔 소통 기술을 실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연수는 ▲ 회복적서클 정의와 적용 ▲ 비폭력대화 4요소·회복적서클 명료화와 질문 ▲ 회복적서클 시스템 구축과 사례 나눔 등 입문·적용·심화의 3단계로 나눠 수강생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를 이수한 한 초등 교사는 “45시간이라는 연수 시간이 많지 않게 느껴질 만큼 집중할 수 있었다”며 “또 학생 지도를 위한 교사들의 변화와 실천 욕구를 이끌어내는 연수였다”고 말했다.

다른 중등 교사는 “직접 실습을 통해서 회복적 써클을 자세하게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학교 현장에서 RC를 꼭 실천해서 안정적인 2학기 학급경영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낙주 교육장은 “주말과 방과 후 늦은 시간까지 연수를 이수하신 모든 선생님들께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 마음이음 회복적서클 진행자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통해 담당 선생님들이 학생생활지도 시 전문성을 발휘해 회복적 생활교육문화가 안착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