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상태바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설명회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08.1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입시정보에 소외되지 않고 차별 없는 교육 서비스 지원

최신 입시정보에 소외되지 않고 차별 없는 교육 서비스 지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원장 양미란)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18일(목) ‘2022년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전라남도의 16개 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보호자 등 총 52명이 참여했다.

김한슬 대표(스터디브로)와 함께 진행한 1부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학 입시 최신정보, 전형 별 지원 전략소개를 설명했고, 전라남도교육청과 연계하여 진행한 2부 1대1 컨설팅에서는 진학 전문 교사와 함께 대입전형 주요 사항, 수시전형 지원 전략 등을 상담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대학 수시를 앞둔 시점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였는데, 대학 입시설명회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양미란 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최신 입시정보에 소외되지 않고 차별 없는 교육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대학 입시설명회에 그치지 않고, 8월 26일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과 면접 대비 컨설팅을 대면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