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2022 상품 소싱 상담회’개최
상태바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2022 상품 소싱 상담회’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2.09.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글로벌셀러와 도내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열려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2022 상품 소싱 상담회’개최.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 ‘2022 상품 소싱 상담회’개최.

청년 글로벌셀러와 도내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열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글로벌셀링센터(센터장 이석인)는 23일 ‘2022 상품 소싱 상담회’를 통해 청년 글로벌셀러와 도내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열렸다고 밝혔다.

상담회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인 아마존과 이베이에서 활동하는 청년 셀러들과 중소기업 6개 사가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상담을 통해 해외 판매 방안을 모색했다.

당일 현장에는 ‘원스탑글로벌’ 안소영 대표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이철민 팀장이 참석하여 도내 기업 상품의 수출 가능성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식품 판매 기업인 ‘수미지인’은 막걸리 키트와 분말 가공식품을, ‘라온공방’에서는 도라지청과 도라지정과를 현장 시음을 통하여 해외 수출품으로써의 가능성을 보였다.

또한 화장품 제품인 ‘아리라끄’에서는 경쟁력 있는 알로에 수딩젤과 마스크팩을 ‘에릭스도자기’에서는 매직컵과 조리기 3종을 ‘보리수한지공방’에서는 다양한 오색한지상품을 주력 상품으로 선보였다.

현장 참여한 5개의 기업 외에도 ‘㈜식스트레이드’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하여 해외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K-POP 굿즈(Goods)를 제안하면서 다양한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상담회를 계기로 글로벌셀링센터는 참여 기업들과 약 1,070달러의 샘플 구매계약을 진행 중이며 지속적인 협업을 약속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