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광주광역시교육청, 10월 직장교육 인문학 특강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10월 직장교육 인문학 특강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0.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사회의 변화와 교육철학’

‘미래사회의 변화와 교육철학’

광주광역시교육청이 4일 본청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10월 직장교육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은 본청 대회의실(대면)과 16개 부서(실시간 비대면_유튜브 스트리밍)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강사로는 전남대학교 철학과 교수 박구용 교수를 초빙했다.

박구용 교수는 현 전남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세계 시민적 관점으로 광주를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광주시민대학자유대학 이사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와 교육철학’을 주제로 교육현실에 대한 인식, 그리고 미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한 직원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맞춰 철학적 감수성을 키우고 교육철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총무과 정은남 과장은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더불어, 변화하는 교육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역량을 향상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해 꾸준히 업무역량을 키워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