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S-T MAP 융합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S-T MAP 융합세미나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2.12.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소통·공유·확산의 기회 마련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S-T MAP 융합세미나 개최.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 S-T MAP 융합세미나 개최.

협업·소통·공유·확산의 기회 마련

한영대학교(총장 임정섭) 교수학습혁신센터는 학생·교수 간의 ‘S-T MAP 융합세미나’를 6일 개최했다.

행사는 ▲T-Motivation ▲T-Ability ▲T-Performance ▲3+ Plus Hybrid 수업모델 개발 성과 공유 및 소프트 스킬 교수법, 성공적인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방안의 주제 강연, 티칭포트폴리오 개발 우수 교원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한영대학교 교수학습혁신센터는 학습자 중심·자기주도학습 역량 개발의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S-MAP과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T-MAP을 통해 협업·소통·공유·확산의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T-MAP 프로그램 중 한 학기 동안의 전공 교과목에 대한 수업계획, 주차별 수업방식, 교수방법, 수업자료 및 학습 결과물 등 수업 전반에 걸친 증거자료들을 모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출하는 ‘티칭포트폴리오 개발’ 시상에서 열띤 경쟁이 이루어졌다.

이번 융합세미나는 교수-학생 간 협업 활동을 활성화하고 교육 공동체가 조성되는 장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

정미라 교수학습혁신센터장은 “이번 S-T MAP 융합세미나를 통해 교수자들에게는 수업과 학생의 학습을 개선하고자 하는 열의를, 학생들에게는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학습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의지를 또 한번 확인할 수 있던 값진 시간이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