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전남선관위,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회의 열고 중점 추진 과제 등 논의
상태바
전남선관위,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회의 열고 중점 추진 과제 등 논의
  • 정소희 기자
  • 승인 2023.01.2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과 소통으로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성공적 관리 및 내년 제22대 국선 철저히 준비

혁신과 소통으로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성공적 관리 및 내년 제22대 국선 철저히 준비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1월 26일 22개 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이 참석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종합관리대책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전남선관위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헌법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선거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를 3대 목표로 추진한다.

◎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전남선관위는 ‘기본에 충실한 선관위’라는 기조 아래 ▲국민이 공감하는 법규운용, ▲준법선거 실현과 정치자금의 투명성 제고를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또한, 상반기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정확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기반을 조기 구축한다.

◎ 민주정치 발전 기반 공고화

정당 지원 강화 및 유권자 참여 및 소통의 장의 마련을 통해 정책 중심의 선거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정확한 선거정보의 적시 제공 체계와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민주정치 발전의 기반을 다진다.

◎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

기본과 원칙을 확립하는 책임감사와 직무감찰의 강화 및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조직 관리를 실현하여 위원회 혁신을 도모한다. 또 선거관리 전문성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해 실무 중심의 직무 교육을 강화한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김태식 사무처장은 “올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빈틈없이 관리·준비하는 과정에서 국민과 소통하며 신뢰를 얻어 민주주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