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03 (화)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공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공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 고영 기자
  • 승인 2023.02.0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2022년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유공자 포상’에서 목포대 산학협력단(단장 임한규)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유공자 포상’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에 대한 사기 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지원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개인과 기관에 포상하고 있다.

목포대 산학협력단은 2022년 4월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대학 운영 사업’선정으로 디지털전환지원센터(센터장 이석인)를 설립하여 2022년 12월 현재까지 107명의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00시간 이상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그 결과로 10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11회의 찾아가는 교육(라이브 방송)과 온라인 몰 입점 및 SNS 홍보를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 수상자가 됐다. 표창은 2월 1일자로 우편으로 수여 받았다.

이석인 센터장은 “2023년에도 광주, 전남, 제주권역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온라인시장 진출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소상공인들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원과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한규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목포대의 창업교육과 창업지원을 확대하여 학생창업, 기술창업, 실험실 창업 등 지역사회 창업 문화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