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해남소방서, 2022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특별상 수상
상태바
해남소방서, 2022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특별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2.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직장분위기 속 이뤄낸 결실
해남소방서, 2022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특별상 수상.
해남소방서, 2022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특별상 수상.

좋은 직장분위기 속 이뤄낸 결실

해남소방서(서장 최형호)는 2022년 전라남도 소방관서 종합평가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방관서 종합평가는 소방·예방·구조구급 등 업무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성적이 우수한 관서에 주어지는 본상(최우수, 우수)과 전년도 성적과 비교해서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한 관서에 부여되는 특별상으로 구분된다. 해남소방서는 평가결과 전년 대비 괄목상대(刮目相對)한 도약을 이뤄내 이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종합평가는 전남에 소속된 20개 소방서가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정책과 연계된 소방서 전반에 대한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제도로서 6개 분야 34개 평가지표와 69개 항목으로 세분화된다.

해남소방서는 지난 2022년 화재조사분야 학술대회 전남 1위, 실전을 방불케한 긴급구조종합훈련에서 전남 2위를 차지하고, 구조정책 연찬대회 장려상, 청렴·세대공감 영상 콘테스트 장려상 등 여러 평가 분야에서 중상위권에 해남소방서의 위상을 올려놓았다. 무엇보다 직원들이 가장 긍지를 가지고 있는 것은 음주운전 ZERO와 갑질·성비위 등 공직기강을 저해하는 중대범죄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아 감점 요인이 전혀 없었다는 점이다.

이는 해남소방서 직원 모두의 깨워있는 의식이 하나로 합쳐진 결과이며, 이러한 결속력을 다지는 데 기여한 것은 해남소방서(서장 최형호) 자체 시책으로 추진 중인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게 부여되는 ‘우수공무원 선정’ 과 현장 활동 대원들과 행정인력이 하나가 되는 ‘소통·화합의 날 운영’ 등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이 한 몫을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직장분위기는 2022년 말 실시하는 근무희망관서 파악 결과 해남소방서가 기존 기피관서를 탈피하고 선호관서로 변화된 하나의 이유가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2023년 해남소방서 전 직원은 해남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고 수준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고, 종합평가 성적에 연연하기보다 군민들로부터 격려와 따뜻한 사랑을 받는 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