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기관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기관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23.02.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당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꿈 실현을 위해 기지개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기관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기관 상반기 운영위원회 개최.

하당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꿈 실현을 위해 기지개

목포시가 설립하고, 목포YMCA가 수탁 운영하는 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기관 운영 활성화 및 지역자원 연계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22일 수요일 오후 12시 센터 1층 북카페에서 운영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함께 꿈을 꾸고, 지역에서 답을 찾아, 시민이 되는 청소년 행복 성장 배움터”를 운영 목표로 ▲꿈·자치·동아리 Dream 메이커, ▲사회참여·권리 Social 무브먼트, ▲공동체·나눔 실천 On 마을 배움터, ▲행복 소통 공간 Youth 스퀘어, ▲성장 네트워크 Smart 허브 5대 핵심 추진전략과 25개 세부 전략과제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다.

진행된 운영위원회는 행정·교육·문화·복지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청소년 바른 성장과 행복한 삶을 위한 일정과 프로그램 협의를 위해 도모하는 자리였으며, 지역 청소년들에 대한 지원과 성장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였다.

김철웅 운영위원장(국립목포대학교 교수)은 “최근 목포는 수도권·광주로의 인구 유입에 따른 청년·청소년층 인구감소가 뚜렷하다.” “이에 청소년들이 머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우리 지역에서 답을 찾아 자리 잡을 수 있는 올바른 청소년 정책을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