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전남여성가족재단, 순천시와 손잡고 여성리더 교육 진행
상태바
전남여성가족재단, 순천시와 손잡고 여성리더 교육 진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3.1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 여성리더발굴 아카데미’ 개강
전남여성가족재단, 순천시와 손잡고 여성리더 교육 진행.
전남여성가족재단, 순천시와 손잡고 여성리더 교육 진행.

‘순천시 여성리더발굴 아카데미’ 개강

(재)전남여성가족재단은 순천시와 손잡고 지역 성평등 문화를 견인할 순천시 여성리더발굴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여성친화도시 순천’을 선도할 정치․경제․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 여성을 발굴하여 공동체적 돌봄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지역 사회 리더를 육성하게 된다.

교육은 ▲리더십 스타일 유형과 소통(브랜드유 리더십센터 이진아 소장) ▲여성리더와의 만남, 순천지역 여성 CEO의 일과 삶(미래지반연구소 황은아 대표) ▲양성평등의 시각으로 ‘여성친화도시 순천’바라보기 (한국젠더문화연구원 양동옥 원장) ▲지구를 살리는 MZ세대의 새활용, 업사이클링(두번째생일 조아름 대표) ▲순천 시의회 견학 등으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로 초빙하였다.

순천시 여성리더들 순천시의 민간 정책 파트너로서 민관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며 지역맞춤형 정책을 추진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작년 순천, 여수, 화순, 장흥에 이어 올해 순천시, 화순군, 목포시, 나주시, 완도군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군민참여단 및 여성리더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내 성평등을 실현할 여성정책리더 양성에 힘을 쏟아왔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순천시 여성 리더들은 교육을 통해 지역 현장에 맞는 양성평등한 마을을 만들어갈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될 것이며,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이끄는 든든한 정책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단은 도내 모든 지역의 리더들이 여성가족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