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해경,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목포해경,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23.04.30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체감형 정책 도출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와 ‘소통의 장’ 마련
목포해경,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단체사진.
목포해경,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단체사진.

국민 체감형 정책 도출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와 ‘소통의 장’ 마련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는 지난 28일 경비함정 회의실에서 해양경찰의 주요 정책과 소통·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23년 상반기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목포해양경찰서 정책자문위원회는 목포시 등 관내 지역에 기반을 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6명으로 구성, 실질적인 자문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해양경찰 정책 실현을 목적으로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 회의는 유인숙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한 13명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신규위원 위촉식을 시작으로 23년 주요업무 추진방향 발표, 주요 정책에 관한 자유 토론 및 의견 수렴, 함정견학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양경비·안전 분야를 비롯하여 해상 밀수·밀입국 및 최근 하위 연령층으로 확대돼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마약범죄 단속 등에 대한 해양경찰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특히, 올해 해양경찰 창설 7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활동 등 다양한 추진업무를 위원들에게 알리며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해양경찰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경비함정 조타실 등 함 내·외 주요 부서에 대한 견학과 함께 진압 장비 및 장구류 시연행사를 진행했다.

김해철 목포해양경찰서장은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조언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자문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하며 “더불어 목포 개항이후 최초로 맞이하는 ‘전국체전’의 성공 개최와 함께 목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제공하는 데 해양경찰이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