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경찰서, 마약범죄 척결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실시
상태바
목포경찰서, 마약범죄 척결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실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3.05.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 범죄 근절할 수 있는 대책과 상호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
목포경찰서, 마약범죄 척결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실시.
목포경찰서, 마약범죄 척결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 실시.

마약 범죄 근절할 수 있는 대책과 상호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

목포경찰서(서장 이준영)는 12일 마약범죄 척결을 위한 마약류 범죄 총력대응 관계기관 간담회를 실시했다.

회의는 이준영 목포경찰서장과 7개 관계기관에서 참석해 마약범죄의 중대성과 심각성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마약류 범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음료’사건 등으로 지능화 생활화 되어가고 있는 마약범죄가 우리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와 있음을 설명하고 기관 간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최근 마약 이슈와 관련하여 우리 지역에 청소년 마약 문제가 발생한 사실은 없으나 마약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공감하며, 향후 학교 내 마약류 범죄 발생 시 처리절차와 예방을 위한 학생들 상대로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다고 언급하였다.

목포해양경찰서 및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목포출장소 관계자는 외국인 마약사범은 불법체류자인 경우가 많으므로, 먀약 성분분석이 진행되는 동안 강제 출국되는 경우 상선 추적 수사가 진행되지 못하는 사례도 있어 관계기관 간 신속한 처리에 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준영 경찰서장은 “최근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쉽게 마약을 구입할 수 있어 그 위험성도 커지고 있어 청소년들에 대한 예방교육에 노력하는 한편, 목포 지역사회에서도 마약범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적극적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또한, 목포경찰서는 경찰서장을 단장으로 하는 全 기능 마약범죄 합동단속 추진단을 구성·운영 중에 있으며, 목포해경·목포세관·목포검역소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정보 공유 및 예방 교육과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기관간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마약범죄 척결에 앞장설 방침이다.

/김재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