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무안소방서, 위급상황시 위치 알려주는 “W3W” 홍보
상태바
무안소방서, 위급상황시 위치 알려주는 “W3W” 홍보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3.05.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유주소 부여한 위치알림기능…카카오맵에서 서비스 제공
무안소방서, 위급상황시 위치 알려주는 “W3W” 홍보.
무안소방서, 위급상황시 위치 알려주는 “W3W” 홍보.

고유주소 부여한 위치알림기능…카카오맵에서 서비스 제공

무안소방서(서장 김용호)는 봄철 화재예방대책 특수시책으로 한글 3단어로 위치를 알려주는 ‘W3W’ 기능을 홍보했다.

W3W(What 3 Words)란 전 세계 어느 지역이든 가로 3m, 세로 3m로 나누어 각각의 칸마다 3개의 단어를 조합해 고유 주소를 부여한 위치 알림 기능이다. 이 기능은 현재 카카오맵(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로명이 없는 지점, 들판, 바다, 등산로에서 조난 또는 화재 발생시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속한 인명구조를 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에 기여하고자 이번 시책을 추진하였다.

들판에 위치하고 있는 집단 비닐하우스 지역과 주요 등산로에 W3W 사용요령과 3단어 위치알림판을 코팅하여 부착하고 사용요령 안내와 홍보를 실시, 조난 등 위급상황시 정확한 위치확인 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남119종합상황실과 각 지역 화재·구조·구급 출동대에 이를 전달하였다.

화재, 구조 등 각종 재난사고에 대한 정확 정보로 인해 보다 빠른 인명구조와 재산피해의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안소방서는 “요구조자가 W3W 기능을 이용하여 신고한다면 신속하게 사고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며 “해상 및 선박, 농촌 산간지역, 개발지역 등 주소가 없거나 위치를 몰라도 당황하지 말고 W3W 기능을 사전에 숙지하여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