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안전장비 보급
상태바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안전장비 보급
  • 정진영 기자
  • 승인 2023.05.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더욱 안전해진다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안전장비 보급.
전남사회복지협의회,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안전장비 보급.

전남지역 사회복지 종사자 더욱 안전해진다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민서)는 5월 24일 전남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장비를 보급하였다.

최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폭언·폭행 등 안전 및 위기대응에 관한 논의가 사회복지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전남지역 81개 시설에 총 3천5백만 원 상당에 안전장비 643대를 지원하였다.

사회복지종사자 안전장비 보급 사업은 전라남도의 적극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회적배려계층 가정을 방문하는 재가복지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휴대용비상벨 403대, 상담시설 등에 전화녹취기 200대, 사회적배려계층이 거주하는 생활시설 등에 비상벨 세트 40대를 지급하였다.

전남사회복지협의회는 2019년부터 사회복지 종사자 상담지원, 사회복지종사자 폭력예방메뉴얼 발간, 안전장비보급, 근무환경혁신 우수기관 선정 등을 통해 전남지역 사회복지 종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민서 회장은 “사회복지종사자에 안전장비 보급도 중요한 일이지만 사회복지종사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사회복지종사자’에 대한 존중이 더 중요하다”고 전하며 “먼저 다가가 ‘수고하십니다 고맙습니다’라고 말해주면 더 행복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