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무안소방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 구성
상태바
무안소방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 구성
  • 임경환 기자
  • 승인 2023.05.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소방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 구성.
무안소방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 구성.

무안소방서(서장 김용호)는 고향사랑 기부제를 활용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홍보하고 설치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제’란 개인이 현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이를 지자체가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 기부금에 대한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 30% 가량의 답례품을 주는 제도로 전국 지자체에서 현재 시행중이다.

무안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화재예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으로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를 구성하였다.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직접 해당 주택을 방문하여 소방시설 설치는 물론 화재시 대피요령과 응급상황시 대처요령 등도 함께 교육하고 지도할 예정이다.

무안군 고향사랑팀과 협업하여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 답례품 선정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최종 심의를 거쳐 고향사랑e음(http://ilovegohyang.go.kr) 답례품 등록을 완료하였다. 지자체별 답례품몰(무안군)로 들어가 ‘주택 화재안전 꾸러미’를 검색하시면 지금 바로 주문이 가능하다.

무안소방서는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목록에 주택용 소방시설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지인분들께 안전을 기부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임경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