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고용노동부 목포지청, 서남권일자리협의회와 일제구직등록기간 운영
상태바
고용노동부 목포지청, 서남권일자리협의회와 일제구직등록기간 운영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6.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지청장 한인권)은 서남권일자리협의회 참여기관들과 협력하여 미취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일제구직등록기간을 운영한다.

고용노동부 목포·해남고용센터, 목포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영암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라남도 조선업 도약센터, 중장년내일센터, 전라남도 일자리꿈터, 목포산단취업희망센터 10개 기관이 ‘서남권 일자리 협의회’를 구성했다.

서남권일자리협의회는 지역 일자리창출과 고용문제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일제구직등록기간은 협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미취업 구직자들에게 구직활동을 지원하고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직등록은 서남권일자리협의회 모든 기관에서 가능하며, 구직자들은 자신의 역량과 관심 분야에 맞는 적합한 일자리 정보와 다양한 구직 기회 및 전문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또한, 이 기간에는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인권 고용노동부 목포지청장은 “구직등록은 취업에 중요한 출발점이며,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구직자들이 이 기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원하는 일자리에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