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목포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탑 수상
상태바
목포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탑 수상
  • 허인영 기자
  • 승인 2023.06.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73년 2월 창립 이래 최초 이뤄낸 영광스러운 성과
조합원과 지역민 보답, 지역사회 꼭 필요한 농협 실천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 되는 농협 약속
목포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탑 수상.
목포농협,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탑 수상.

1973년 2월 창립 이래 최초 이뤄낸 영광스러운 성과
조합원과 지역민 보답, 지역사회 꼭 필요한 농협 실천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 되는 농협 약속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6월 1일 농협중앙회 본점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수많은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6월 정례조회에서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달성 시점은 2023년 4월 말로 1973년 2월 목포농협 창립 이래 최초로 이루어낸 영광스러운 성과이다.

목포농협은 지난 2021년 상호금융대출금 7,000억 원을 달성, 2022년말 기준 총 자산 1조657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에 이어 이번 상호금융예수금 1조 원 달성에 따라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더욱 공고해졌다.

이를 계기로 목포농협은 신용사업과 경제·유통을 아울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조합원과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박정수 조합장은 “목포농협의 상호금융 예수금 1조 원 달성은 국내 금융시장의 다양한 금융업종 간의 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님과 지역민, 지역사회의 애정과 신뢰에 힘입어 이루어 낸 것으로 목포농협 조합원과 전 임직원을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이번 1조 원 달성을 통해 목포농협은 농사짓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의 식량을 지켜나가는 농업·농촌과 농업인 지원에 더 많은 역량을 쏟을 수 있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과 함께 상생하며, 협동조합의 가치를 지켜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목포농협은 농협 100년 미래성장을 위한 재도약을 위해 2023년에는 비전 실현과 함께 윤리경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먼저, 비전 실현에 대해 목포농협은 2022년 11월 ‘2027 비전선포식’을 통해 비전 실현을 위한 분명한 농협 5대 핵심가치인 “조합원 섬기기, 고객 최우선, 변화 주도, 도전적 실행, 소통과 협력”을 통해 미래성장 동력 창출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업무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기 위한 의지 실현을 위한 정본청원을 기본으로 “청렴 소통, 배려”의 3행과 “사고, 갑질, 성희롱” 3무 실천으로 윤리적 가치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은 윤리경영 문화를 뿌리내리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업무운영을 통해 건전경영으로 모범적인 농협인의 표상이 되겠다는 것이다.

박정수 조합장은 “조합원과 지역의 사랑과 신뢰 속에 자라나고 있는 목포농협은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보답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농협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용사업과 경제, 유통을 아울러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합원과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목포농협은 힘들 때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허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