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무안군, 황토밭에서 일군 고구마 본격 출하
상태바
무안군, 황토밭에서 일군 고구마 본격 출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9.1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ha에서 1만 3천톤 생산, 180억 소득 전망

▲ 무안 고구마 수확 모습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무안산 황토 고구마가 제철을 맞아 본격적으로 수확되고 있다고 밝혔다.

무안군에 따르면 현경면 일원 황토밭에서는 농가 소득증대 및 틈새작목 육성을 위해 봄에 식재했던 고구마 수확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곳은 논보다는 밭이 많은 황토지역으로 양파와 마늘 등이 주 소득원이지만 고구마가 재배되기 시작하면서 별 소득이 없었던 여름철에도 적잖은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올해는 600여ha에서 1만3천 톤을 생산하여 180억 원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무안산 고구마는 영양적 가치와 함께 항암작용, 다이어트효과 등 기능적 가치가 널리 알려지면서 건강기능성 웰빙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반채소에 비해 가격이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쌀 소득에 비해서도 2∼3배의 고소득을 창출하는 재배작목으로 농가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작물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여름가뭄과 태풍에도 불구하고 농가들이 비배관리를 충분히 함으로써 밤고구마 풍년농사를 이뤘다”며 “앞으로 고구마 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배농가와 함께 연구하고 품종개발에도 적극 힘써 소비자들이 찾는 맛좋은 고구마를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