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동네방네>목포시 신흥동, 입암산 지킴이 활동 꾸준히 전개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신흥동, 입암산 지킴이 활동 꾸준히 전개
  • 고영 기자
  • 승인 2012.12.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동 자생조직원, 목포중앙여중학생 등 50여 명 참여, 매월1회 입암산 찾아 환경정화

▲ 신흥동 '입암산 지킴이 토요봉사단'이 입암산 환경정화에 나서고 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신흥동이 입암산 지킴이로 거듭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입암산 지킴이 토요봉사단’은 올해 4월 신흥동주민센터 직원, 자생조직원, 목포중앙여중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해 출범했다.

출범 후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이면 어김없이 임암산 둘레길과 갓바위 등을 돌며 여기저기 버려져 있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입암산의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입암산을 찾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온 정성을 다해 온 것.

특히 목포중앙여중학생들은 “입암산 지킴이 토요봉사단에 참여해 입암산의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산의 깨끗한 환경을 지키는 것은 물론, 공부하며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매번 기분까지 상쾌하다”며 “또 자원봉사 시간도 받게 되어 1석3조의 효과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신흥동 입암산지킴이 토요봉사단은 올 한 해 동안 매월 1회 입암산과 갓바위 주변을 돌며 쓰레기 400㎏을 수거해 깨끗한 목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범 신흥동장은 “내년에도 입암산 지킴이 활동을 지속해 아름답고 청결한 자연경관 조성에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하고 “참여자들에게 자연사박물관 등 문화탐방의 기회와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가입 시 1일 4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부여하기 때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