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6 (금)
<동네방네>신안 압해중앙노인대학, 불우이웃성금 모금 기탁
상태바
<동네방네>신안 압해중앙노인대학, 불우이웃성금 모금 기탁
  • 고영 기자
  • 승인 2012.12.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기동백꽃 축제장에서 즉석으로 성금을 모아

[호남타임즈=고영기자]신안군 압해읍 소재 압해중앙노인대학(학장 신현파목사) 학생 300여 명이 송공산 분재공원일원 애기동백꽃 축제장에서 즉석 연말불우이웃 돕기 성금 30만원을 모아 압해읍장에게 전달해 인정이 메말라 가는 요즘 시대에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압해중앙교회 오상학 학생회장에 의하면 어르신들이 생활이 어렵지만 자기들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십시일반 천원에서 이천원씩 기부함에 넣었다고 한다.

특히 이날은 오전수업을 마치고 오후 분재공원일원에서 애기동백꽃 축제장을 관람 하던 중 즉석에서 한 어르신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노인 대학학생들은 평상시에도 도로변 쓰레기 줍기, 공중화장실 청결운동, 일손이 모자란 할머니, 할아버지 농가 일손 돕기 등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장용구 압해읍장은 “올해는 유독 태풍이 3번씩이나 와 농사도 피해를 많이 봐 어려움이 많을텐데 더 어려운 사람 위해 성금을 모아주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아진 성금은 ‘희망 2013 나눔 캠페인’의 슬로건 ‘나눔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의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압해중앙노인대학은 2005년에 설립되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8개 학과를 통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있으며 2012년도에는 그라운드골프와 당구학과를 개설하여 노인들의 생활에 큰 기쁨을 주고 있으며 현재 330명의 노인대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