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5 (금)
“배움의 열정, 나눔의 행복, 우리 함께해요”
상태바
“배움의 열정, 나눔의 행복, 우리 함께해요”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2.12.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제7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작품전시․발표회 개최

▲ 영암군, 제7회 종합사회복지관 수강생 작품전시 발표회 장면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영암군은 지난 20일 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움의 열정, 나눔의 행복, 우리 함께해요’란 주제로 ‘제7회 수강생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가졌다.

참여자는 복지관에서 수강한 노인, 장애인, 여성, 다문화 여성들로 올 한 해 동안 복지관에서 배운 열정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발표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자신감 고취와 자기계발, 자아실현의 계기가 되었다.

발표회는 장애인들의 모둠북과 사물놀이, 여성 수강생들의 춤추는 건강난타, 라틴댄스, 방송 댄스, 통기타 연주 그리고 시니어 노래, 라인댄스, 연극공연, 다문화 여성들의 합창 등 11개 팀의 뜨거운 열정이 녹아든 문화예술작품들이 선보였다.

1층에 마련된 작품전시관에는 홈패션, 한지공예, 가죽공예, 리본공예, POP&폼 아트, 포크아트, 뜨개질, 요리 등 225점의 다양한 생활 작품들이 전시되어 지역주민들의 문화 복지욕구와 예술욕구 충족은 물론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이날 행사를 진행하기 전 옷 제작 장애인 동아리회에서 수의복 제작․판매 수익금 1백만원을 군민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뜻있는 일을 하여 참여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특히, 복지관 이․미용 자원봉사자 양지영, 문금숙씨가 군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김일태 군수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복지관 관계자는 “금년에 복지관에서 가장 보람된 일은 전국 최초 장애인 보장구 보관소 설치와 읍․면 330명을 초청하여 복지관 체험의 날을 운영한 것이다”며 “내년에는 더욱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많은 군민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