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새마을부녀회, 지역아동센터 방문으로 계사년 시작!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새마을부녀회, 지역아동센터 방문으로 계사년 시작!
  • 고영 기자
  • 승인 2013.01.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 명 아동센터아동들에게 떡국 끓여주며 위로 격려

▲ 용당2동 새마을부녀회와 문선화 동장(가운데)이 아이들과 함께 새해 떡국을 나눠먹으며 사랑을 나눴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용당2동새마을부녀회(회장 안혜옥)가 인내와 지혜를 상징하는 계사년(癸巳年) 첫 출발을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는 봉사활동으로 시작했다.

지난 3일(목) 용당2동 지역 내 ‘사랑해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조영성)’를 방문해 30여 명의 아이들에게 떡국을 끓여주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것을 격려했다.

‘사랑해 지역아동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영어, 수학, 한자수업, 로봇과학, 올바른 독서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업 성취도 향상과 정서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부녀회는 매년 어르신 밑반찬 만들어드리기, 노인 축제 음식 장만, 헌 옷 모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 한 해도 지역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는 뜻을 담아 지역아동센터를 찾았다.

용당2동 문선화 동장은 “동 슬로건이 ‘행복을 만드는 효(孝)사랑 운동’인 만큼 올 한해도 자생조직원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동민들이 행복하고 몸소 효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