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20 (토)
[우리동네 새 동장]김윤석 목포시 용해동장
상태바
[우리동네 새 동장]김윤석 목포시 용해동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2.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 간 훈훈하고 따뜻한 정 나누는 용해동”

▲ 김윤석 용해동장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김윤석 용해동장은 “직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친절히 응대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용해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부임 소감을 밝혔다.

김 동장은 “용해동이 아파트 지역은 기반시설이 갖춰져 있어 민원이 적은 편이지만 주택지역 주민들은 도시계획도로가 예정대로 공사가 진행되도록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시 실무부서와 협조하고,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용해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탐방이 지역사회에 알려져있다. 5월과 10월 연 2회 실시되는 탐방은 5개 지역 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지역 역사 문화 시설을 통해 목포사랑정신을 키워주고 있다.

김 동장은 “이상진 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아동센터를 후원하면서 목포의 대표적인 동주민센터 프로그램으로 정착됐다”고 밝혔다.

용해동은 또 홀로 사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특수시책을 전개하고 있다. 김 동장은 “자생조직별로 대상 노인 및 정기방문의 날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봉사, 말벗 해주기, 생필품 지원, 도배 해주기 등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웃 간에 훈훈하고 따뜻한 정 나누는 용해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