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도 친환경 천일염 생산 위해 염전 환경 정비
상태바
전남도 친환경 천일염 생산 위해 염전 환경 정비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2.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초까지 폐기물.빈병.생활쓰레기 등 처리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전라남도는 고부가가치 식품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갯벌천일염을 친환경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3월 초까지 염전 환경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지난 1월부터 천일염 생산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생산자단체를 중심으로 지역별 ‘위생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2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염전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정비 대상은 그동안 염전시설 개선 사업 등으로 발생한 폐슬레이트, 폐장판, 폐목재, 부직포 등의 폐기물과 농수로를 통해 염전 인근으로 흘러 들어온 빈병 및 생활쓰레기다.

전남도는 또 염전 환경 정비기간 동안 전문가를 초빙해 지역별로 친환경 천일염 생산을 위한 ‘위생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1월 초 ‘각종 폐자재 등은 발생하는 즉시 적절하게 처리한다’ 등의 내용으로 ‘친환경 천일염 생산 10대 수칙’을 제작, 배포해 천일염 생산자들에게 식품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방문객들에게 친환경 천일염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박상욱 전남도 해양생물과장은 “천일염이 세계적 명품이 되기 위해서는 염전을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기본적인 전제조건”이라며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천일염을 생산하기 위해 생산자들과 함께 친환경 염전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 염전 환경 정비를 통해 폐기물 550톤을 처리했다. 정비에 참여한 생산자는 1,016명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