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영암군 지방세정 분야 전라남도 최우수
상태바
영암군 지방세정 분야 전라남도 최우수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2.2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지방세정 평가 최우수상 수상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영암군이 2011년도에 이어 2012회계년도에도 지방 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라남도 지방세정 분야의 진정한 최우수군으로 자리 잡는 쾌거를 이뤘다.

군에 따르면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업무 추진 전반에 걸쳐 지방세수 확충,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정리 실적, 납세자 편의시책 등 5개 분야 33개 항목의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전라남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은 군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한층 드높이는 대단한 일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그동안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였고 탈루 은닉세원에 대한 세무조사 실시와 자동차세 선납제도의 적극적인 홍보로 체납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지방세정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해 왔다.

특히 지난해 7월 중에는 2주간 전체 세무공무원들이 광주․전남 체납자를 직접 방문 징수독려 활동을 펼쳤고 12월부터 담당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에게 1월말까지 지방세 고액체납자 징수전담제를 실시 했다.

또한 매월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한 결과 850억 원의 지방세수 규모와 97.4%의 역대 최고의 징수율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을 일소하기 위하여 정광덕 부군수 주재하에 매월 징수대책 보고회를 상시 운영하고 매일 징수 보고를 실시하는 등 징수율 올리기에 최선을 다하여 군민이 함께 잘사는 희망과 행복의 복지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주재원 확충에 더욱더 매진하겠다”며 군의 지방세정 발전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