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진도군 임회면 선진회, 9년째 방역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진도군 임회면 선진회, 9년째 방역 봉사활동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3.07.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회원 15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임회 선진회 모습
[호남타임즈=정민국기자]진도군의 한 봉사단체가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여름철 방역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임회면 선진회(회장 하태종)는 여름철 전염병 예방과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하계 방역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진회는 지난 6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150여 명의 전 회원이 4개조로 팀을 나누어 본격적인 하계 방역 봉사 활동에 나섰다.

37개 마을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하계 방역 봉사 활동은 오는 8월말까지 2개월 동안 실시한다.

특히 하계 방역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염병 예방에 대한 주민 홍보와 함께 부패한 물웅덩이, 하수구, 쓰레기 처리장, 집단 가축시설, 숲이 우거진 민가 주변 등에 친환경적인 모기 유충 방역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진도군 임회면 선진회 관계자는 “지역을 위한 봉사 활동이 곧 지역 발전에 조그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방역 봉사활동을 지난 200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81년 창립되어 회원 150여명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임회 선진회는 하계방역, 장학금 전달, 체육대회 및 노인의 날 행사 등 임회면의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