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 연수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 연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9.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 연수 통해 학생들의 생명존중 문화 조성 기여

▲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 연수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오) Wee센터는 지난 9월 26일 목포 Wee클래스 협의회를 운영하여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한국형자살예방교육프로그램인 ‘보고ㆍ듣고ㆍ말하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심리적 위기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자살율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학생들의 자살을 사전에 예방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여 행복한 학령기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학교 현장의 전문상담인력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자살예방프로그램인 ‘보고ㆍ듣고ㆍ말하기’는 자살의 위험성을 예고하는 언어ㆍ행동ㆍ상황적 신호를 보고, 실제 자살생각을 묻거나 죽음의 이유와 삶의 이유를 적극적으로 듣고, 안전 점검목록을 확인한 뒤 전문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연수에 참가한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들은 “자살 위기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체계적 내용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오 교육장은 “적절하고 적극적인 위기개입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은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