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와이드인터뷰<5> 신임 김귀선 (사)목포시새마을회 회장 / “회원간 화합통해 지역사회 발전 앞장”
상태바
와이드인터뷰<5> 신임 김귀선 (사)목포시새마을회 회장 / “회원간 화합통해 지역사회 발전 앞장”
  • 이윤정 기자
  • 승인 2012.02.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1나무갖기운동,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 중점운동 전개

▲ 신임 김귀선 회장이 새마을 주요 실천사업을 차질 없이 전개해 목포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5> 신임 김귀선 (사)목포시새마을회 회장

김귀선 목포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이 (사)목포시새마을회 회장에 취임했다.
(사)목포시새마을회가 6일(월)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공석이 된 회장 자리에 김귀선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신임 김 회장은 전임 회장의 남은 임기 동안 새마을중앙회 10대 정책사업과 목포시새마을회의 주요 실천사업을 차질 없이 전개해 목포지역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사)목포시새마을회는 정기총회를 통해 2012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4대 중점운동으로 그린코리아, 스마트코리아, 해피코리아, 그로벌코리아를 선정했으며, 각각의 세부계획 등 총 45개 사업을 발표했다.

다음은 김귀선 회장과의 일문일답.

▲(사)목포시새마을회 회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새마을과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됐습니까?
= 전임 장성수 회장의 권유로 새마을문고 목포지부장을 맡은 것이 인연이 됐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아 목포시새마을회장을 고사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주위에서 권유를 했고, 새마을문고를 맡다보니 회장에 추대된 것 같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4개 단체 회장, 회원들과 힘을 합쳐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목포시새마을회 운영 방침은 무엇인가요?
= 목포시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회, 새마을부녀회, 직장공장, 새마을문고 등 4개 단체로 이뤄져 있으며, 각 단체별로 사업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앙회 방침과 4대 중점운동들을 토대로 4개 단체가 화합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새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어떤 것이 있나요?
= 4대 중점운동별로 추진되고 있지만 우선적으로 시민1인1나무 갖기 기증운동과 남은 음식제로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목포사랑시민운동 친절질서청결 캠페인, 알뜰도서 교환시장 운영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입니다.
또한 농수산물직거래장터 운영을 통해 자매결연도시와도 교류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다문화가족 정착지원운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입니다.

▲회원과 시민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새마을운동 이념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나 혼자만이 아니라 이웃끼리 서로 사랑하고 도우면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어 가자는 것입니다.
우리 미래 후손들에게 풍요롭게 잘사는 지역을 만들어 주기 위해 우리 모두 서로 화합과 협력을 통해 아름답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정리=이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