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제증명 인터넷 발급 및 환경개선 공사 … 어린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 실시 등
광양시보건소가 올 한해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민중심의 민원서비스를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보건소는 시민이 검사 후 제증명을 받기 위해 다시 보건소를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제증명 인터넷 발급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건강진단결과서 등 각종 제증명을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추가 발급하는 것으로, 공공보건포털 사이트(www.g-health.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인증 후 필요한 제증명을 발급받으면 된다.
또한 도내 최초이자 전국에서는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예방접종 대상은 주민등록기준 생후 6개월 ~ 12세이하의 어린이였으며, 10월부터 시작해 11월 말까지 12,940명이 접종을 마쳤다.
더불어 광양시보건소는 올해 4월부터 2개월간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아늑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바닥타일 교체, 벽면과 천정 도색 등 대대적인 환경개선공사와 직원들 스스로 자신의 사무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미화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민원대기실 자투리 공간에는 자칫 무료할 수 있는 대기시간에 책을 읽거나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문화휴게공간도 마련했다.
정경식 보건소장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진료실 물리치료실, 임상검사실 등 보건소를 찾은 민원인 방문실적은 35,207명으로 집계됐다”며 “시민이 행복해 할 때까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