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수), 교육가족 800여 명 참석 … 장성교직원, 하나 된 열정으로 문향장교육을 만들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17일 장성중학교와 장성실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내 800여 명 교육가족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스승의 날을 축하하는 제3회 장성 교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성지역 내 교직원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통한 친목 도모와 지역 및 학교단위 교직원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는 공직자 청렴 실천 결의를 시작으로 장성군 지역 내 유·초·중·고 교직원이 모두 참여해 배구와 단체줄넘기 2종목을 비롯해 서로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됐다.
한편 교육관계자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장성교육’이란 슬로건을 걸고 진행된 이번 한마음 체육대회가 교직원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되어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서의 자긍심과 열정을 모으고, 장성 학생들에게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영만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선생님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하고, 학생들이 배움을 즐겁게 생각하며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쳐나갈 수 있는 학교 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문향장성교육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정은찬기자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