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금) 신안군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김진선)가 올해 마지막 4분기 정기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청소년들을 신안군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중이다.
금번 제15기 신안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청소년참여위원 21명으로 구성되어 위촉식과 정기회의로 시작됐으며, ‘신안군 청소년의 복지 혜택’을 대주제로 올해 4회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6월에 열린 2분기 회의에서는 ‘청소년이 이용 할 수 있는 군내 교통 개선 방안’을 회의하고 천사대교를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는 세일 요트 문화 체험 활동을 했으며, 9월에 열린 3분기 회의는 ‘군내 청소년 할인혜택’에 대해 회의하고 이‧미용과 네일아트 문화 체험 활동을 했다.
지난 25일 마지막 정기회의는 노인의 날을 맞아 신안군노인전문요양원에 방문해 어르신께 말벗해드리기, 안마서비스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쿠키와 마카롱을 만들어보는 베이킹 체험 활동을 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녹아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다정기자
<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 >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제보 및 보도 요청, E-mail : honamtimes@hanmail.net >
저작권자 © 호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