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52 (월)
목포교육청, 초·중 학부모, 목포근대문화 시간여행 Go!
상태바
목포교육청, 초·중 학부모, 목포근대문화 시간여행 Go!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0.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문학관, 근대 역사관 등지로 떠나는 목포근대문화 체험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문현주)은 지난 21일(화)부터 23(목)까지 목포근대문학지 일원 및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목포사랑 학부모 근대문화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수요자인 학부모들에게 목포 교육에 대한 올바른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목포교육 발전의 동반자로 함께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목포교육지원청이 주관한 본 연찬회는 ‘목포근대문화 체험교육’이 준비되어 학부모들의 관심을 고조시켰다.

‘목포사랑 근대문화 체험교육’은 1일차 목포근대문화탐방, 2~3일차에는 ‘목포근대문학의 이해’, ‘자녀를 위한 문학적 사고력과 토론능력 향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마련하여 목포문화를 이해하고 자녀의 눈높이에서 함께 성장하는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체험교육에 참석한 남미화 학부모는 “목포근대문화 체험을 떠나기 전에는 목포문화를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목포문화를 아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이후 이루어진 강연을 통해 실제로 보고 느낀 목포근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현주 교육장은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목포교육발전의 동반자로서 함께하는 학부모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