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목포대, ‘덴마크 체조단 초청 공연 및 워크숍’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목포대, ‘덴마크 체조단 초청 공연 및 워크숍’성황리에 마쳐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0.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목포대(총장 최일) 체육학과는 지난 21일(화) ‘덴마크 국립 체조단 초청 공연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교육혁신개발원 전공 선진화사업과 해양‧레저스포츠관광 창의인재 특성화사업단 후원으로 치러진 이번행사는 교직원, 재학생, 망운중 학생, 지역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초청공연은 단순한 체조 공연이 아닌 기계체조와 리듬체조를 결합해 음악과 무용 및 체조 등을 접목시킨 기계체조 갈라쇼 형식의 화려한 공연이다. 공연의 주제 ‘ORBIT’는 3개의 행성과 하트모양의 태양으로 이루어진 상상속의 우주를 의미하는데 이 우주를 여행하며 아름다우며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자’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연 후 체육학과 학생들의 전공능력강화를 위해 덴마크 체조단원들과 함께 하는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워크숍은 다양한 움직임 탐색과정을 통해 체조 동작을 이해하고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체육학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목포대 관계자는 “앞으로 목포대 체육학과는 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를 위해 스포츠 문화 교류를 확대해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