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목포해양대학교, 멘토 멘티 결연식 성공적 개최
상태바
목포해양대학교, 멘토 멘티 결연식 성공적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4.11.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제1회 국제해사수송과학부생의 날 행사 때

 
[호남타임즈=정소희기자]목포해양대학교(총장 최민선) 국제해사수송과학부(이하 국제학부)는 지난달 30일 ‘제1회 국제해사수송과학부생의 날’ 및 여수항만공사를 비롯한 해운 관련 기관들과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제학부 학생과 교수, 학부모, 해운 관련 기관·단체 대표 등 300여 명이 참여했고, 특별강연, 학부모 간담회, 장기자랑,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특별 강연은 여수광양항만공사 선원표 사장, 해양경찰 윤병두 총경, 마산항 도선사회 이승기 도선사, 해운회사 CEO를 대표하여 ㈜벌크홀코리아 안창호 대표, 국제학부 학부모를 대표하여 ㈜이스턴쉽핑 장부호 대표, 대신증권 목포지점 조영미 지점장이 강사로 나와 ‘국제학부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설계’에 대해 심도 깊은 강연을 해주었다.

이날 멘토·멘티 결연을 맺은 기관·단체는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양경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선박안전기술공단 목포지부, 대신증권 목포지점, 삼성전자 로지텍, ㈜이마린, ㈜마린글로리, ㈜벌크홀코리아 등 9개 기관이다. 앞으로 멘토들은 멘티들의 현장교육을 통해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 행사를 주관한 국제학부 노창균 학부장은 “특별 강연을 해주신 강사분들과 멘토·멘티 결연 맺은 기관·단체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원석을 깍아서 다이아몬드를 만들 듯이 멘토들이 이러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 이번 멘토·멘티 결연을 계기로 국제학부는 이 기관·단체들과 상호 발전을 위해 협업기회로 삼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