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00:50 (목)
무안군,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우수상’
상태바
무안군,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우수상’
  • 이태헌 기자
  • 승인 2014.12.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토갯벌축제 등 통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육성

▲ 무안군이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에서 ‘무안갯벌낙지’가 특산물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호남타임즈=이태헌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이 지난 18일(목)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에서 ‘무안갯벌낙지’가 특산물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230곳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각 지역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체계적인 지역브랜드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행정자치부가 후원하고 서울신문사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는 서울신문사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지역브랜드 지수를 개발하여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특산물, ▲축제, ▲살고 싶은 지역 3개 부문에서 4500여 개 지역브랜드를 대상으로 52명의 전문가 평가를 거쳐 실체평가와 설문을 통한 전 국민 인식조사, 타당성 검토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무안군은 ‘무안갯벌낙지’가 전 국민 인식조사에서 지역특산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한 만큼 황토갯벌축제 등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 특산물 부문으로 최우수상은 ‘영광 법성포굴비’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무안 갯벌낙지’를 비롯해 ‘홍성 한우’, ‘안동 간고등어’, ‘순창 고추장’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