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목포시 연동, 집수리.김장김치.연탄배달 봉사 줄이어
상태바
목포시 연동, 집수리.김장김치.연탄배달 봉사 줄이어
  • 고영 기자
  • 승인 2014.12.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가정에 창호시설 공사.지붕 수리.김장김치.연탄 전달

▲ 목포시 연동에 나눔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연동에 나눔의 손길이 줄을 잇고 있다.

연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고인석) 회원들은 지난 12일(금) 노인 2가정을 방문해 창호시설 공사를 비롯해 빗물이 새는 지붕을 수리했다.

고인석 회장은 “회원들의 봉사와 재능기부로 홀로사는 어르신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함께 나누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성애)도 김장김치 150포기(60상자)를 담아 저소득층 가정 56세대와 경로당 7개소에 전달하고 위문 격려했다.

정성애 회장은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올겨울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연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해마다 연말이면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집수리, 김장김치 뿐 아니라 다양한 나눔을 펼치며 살기좋은 동네,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왔다.

한편 지난 20일(토)에는 하당에 소재한 MTA 태권도(관장 박치상) 전남지사 수련생 20여 명이 소외계층 4세대에 연탄 5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치상 관장은 “소외계층을 돕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 육체적인 건강도 중요하지만 미래의 꿈나무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함께 하는 멘토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철준 연동장은 “취약계층에게 사랑을 실천하신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MTA 태권도 전남지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에 힘써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