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새정치민주연합 무안신안 지역위원회, 정기대의원 대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새정치민주연합 무안신안 지역위원회, 정기대의원 대회 성황리에 마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12.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전당대회 투표 결과 45% 반영되는 대의원 선출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새정치민주연합의 2.8 전당대회를 앞두고 전남 무안군신안군 지역위원회가 지난 20일 오후 3시 무안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윤석 무안군‧신안군 지역위원장, 고길호 신안군수, 김철주 신안군수, 전남도의회 도의원, 무안군의회와 신안군의회 군의원과 당원들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의 첫 인사말 순서에 나선 고길호 신안군수는 “이윤석 의원의 배려로 당의 품으로 돌아와 군민을 위해 봉사하게 됐다”며 지난 지방선거 과정과 군수로 당선된 소회를 밝혔다. 이어 고 군수는 “앞으로 1년 반 남은 선거에서 우리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개인적으로는 이윤석 위원장이 다시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같이 함과 아울러 당원이 꿈꾸는 밝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철주 무안군수는 “대의원 여러분들의 조국 평화와 민주, 그리고 남북통일을 위한 열정이 있었기에 우리 당의 오늘이 있다”며 당원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군수는 “선출직으로 당선된 저희들은 당 생활을 조금 했다고 해서 많은 혜택을 받고 있어 죄송하다”면서 “향후 여러분의 뜻이 행정에도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무안‧신안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맛나는 지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제일 마지막으로 인사말 순서에 나선 이윤석 위원장은 “올 한해는 전남도당 위원장과 수석대변인, 국토위 예산결산위원장으로서 쉼 없이 달려왔다”며 “당원들과 지역의 선후배 여러분께서 일할 기회를 주고 이끌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개를 숙여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의원은 “새천년대교, 지도-임자 연도교, 흑산도 공항 건설, 현경-해제 도로, 호남고속철도 무안경유노선 확정, 무안군 개발촉진지구,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 용역비 확보 등 2015년에 무안군‧신안군 관련 예산을 2,177억 원을 확보했다”고 설명하며, “고길호, 김철주 군수 및 광역, 기초 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었다”고 공을 돌렸다.

특히 이 의원은 “흑산도 공항, 지도-임자간 연도교에 대해 처음 시작할 때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기어이 해냈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약속한 일은 고길호‧김철주 군수님, 이요진‧양영모 군의회 의장님, 최춘옥‧박성재 군의회 부의장님과 전남도의원 및 기초의원님들과 반드시 해낼테니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해 당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이윤석 의원은 전당대회와 관련하여 “선거 때마다 당원들의 충성만 강요하고, 끝나면 무시하는 풍토가 다시는 발붙이지 못하게 해야 한다”며 “당원의 권리, 당원이 존중 되는 지도부를 선출해 제1야당의 위상과 정신을 되찾아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날 정기대의원 대회는 새정치민주연합 무안군‧신안군 지역위원회의 전국대의원 및 지역대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대의원들은 새정치민주연합이 2.8전당대회에서 대의원 투표 결과에 45%의 권한을 부여함에 따라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데 막강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