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주철현 여수시장 2014년 송년사
상태바
주철현 여수시장 2014년 송년사
  • 호남타임즈
  • 승인 2014.12.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경향 각지의 향우 여러분!

2014년이 서서히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시민시장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지혜를 모아 주시고, 시정에 대한 한결같은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과 향우님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 해는 시민의 뜻이 정책이 되고, 시민이 참주인 되는 소통여수의 원년으로써, 새로운 여수를 바라는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내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시정의 대원칙을 토대로 변화의 물결이 시작되었고, 시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가 시정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모든 일은 시민들의 여론을 모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지역현안일수록 시의회와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해결해 왔습니다.

지난 8월부터 100인 시민위원회를 구성해서 주요 현안과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사안에 대해서 정책입안 단계부터 시민 여론을 반영하고 있으며,

직원 정례회 때마다 ‘시민시장 당부말씀’ 코너를 신설해서 시민들의 쓴소리를 경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과 격의 없는 토론식 업무 보고를 통해서 시정 발전에 대한 진솔한 목소리도 들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 한 해는 지역경제 활력 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력을 다해 왔습니다.

일본 스미토모세이카 등 9개 기업과 1,787억 원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였고, 여수국가산단 내 녹지 66만㎡의 용도변경을 통해서 부족한 공장용지를 확보하게 되어, 기업들의 신규 투자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여수국가산단이 혁신산업단지로 선정되어 내년부터 10년간 3,520억 원의 사업비로 산단 경쟁력 강화와 안전 등에 투자될 계획입니다.

또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우리지역에 유치함으로써 매년 20억 원 이상의 국․도비 지원으로 지역 중소기업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행정 변화에 적기 대응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민선6기 첫 번째 조직개편을 하였습니다.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여수~고흥 연륙․연도교 건설 등 관련 사업의 국비도 대폭 확보하였습니다.

해상케이블카 임시 사용 승인은 시와 시민 전체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추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시의 주요 정책은 시와 시민의 이익을 최대가치로 삼아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추진하겠습니다.

거북선유람선의 야간 운행이 재개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등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시민이 행복한 ‘국제 해양 관광의 중심’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올해의 아쉬움을 잊지 말고, 2015년 새해에는 새로운 여수의 활기찬 역사를 다 함께 써 나갑시다.
30만 시민 여러분과 출향인사 그리고 2천여 공직자 여러분,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2월 31일
여수시장 주철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