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신안군, 맥류 춘파 확대 연시회 개최
상태바
신안군, 맥류 춘파 확대 연시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2.1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력, 잡초 방제 등 1석 2조

▲ 신안군농업기술센터가 맥류 춘파 확대를 위한 파종연시회를 개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장호)는 지난 11일(수) 맥류 춘파 확대를 위한 파종연시회를 압해읍 가룡리 김석훈 농가 포장에서 60여 명의 지역농민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지난해 가을 맥류 파종 적기에 잦은 강우로 적기 파종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에 따라 식량자급률 및 맥류 수급 불안으로 전국적으로 맥류면적 확대 유도를 위해 현장기술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연시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최인후 연구관, 이상복 전문위원이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참석하여 일선에서 맥류 봄 파종이 적기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연시회 농기계 작업을 직접 운영하여 시범을 보였던 압해읍 가룡리 김석훈 농가(50세)는 “여러 해 전부터 춘파를 해왔으며 추파에 비해 좋은점은 저항성 잡초 방제와 노동력 절감이다”고 말했다.

또한 압해읍 마산도에서 2만 5천평 밀농사를 짓는 김한수 농가(55세)는 “춘파를 통해 병해충 피해가 경감되어 수량과 품질면에서 추파보다 더 나은 농사를 짓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춘파 지원 대책으로 농작업을 위한 농기계임대센터 임대수수료를 지원함으로써 춘파 면적 확대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