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23:47 (목)
목포시, 제7회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상태바
목포시, 제7회 목포문학상 작품 공모
  • 고영 기자
  • 승인 2015.07.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작가 대상으로 하는 남도작가상 신설

목포시가 전국의 신인 및 기성문인을 대상으로 제7회 목포문학상을 공모한다.

목포문학상은 김우진, 박화성, 차범석, 김현 등 한국 문학을 이끌어온 선구 문학인들을 배출한 문향 목포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시작됐다.

본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올해는 지역작가를 대상으로 남도작가상을 신설했다. 남도작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라남도내로 되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상금도 대폭 확대돼 본상은 2천만 원, 남도작가상은 1천5백만 원 등 총 3천5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본상은 소설에 1천만 원, 시와 희곡 분야에 5백만 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또 남도작가상은 소설, 희곡, 시, 수필, 동화 등 총 5개 부문별 당선작 1편을 선정해 각각 3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주제는 자유로 미발표 순수 창작품이어야 한다. 소설과 희곡은 1편, 시는 5편, 수필과 동화는 2편을 제출해야 한다. 작품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우편으로만 가능하며 당선작은 10월 7일 발표한다.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하고 작품집도 발간한다.

작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문학관 홈페이지(www.munhak.mokpo.go.kr)를 참조하면 된다.

목포문학관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역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남도작가상을 신설한 만큼 목포문학상을 통해 지역문학이 꽃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우리 지역의 많은 문학인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