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23:52 (월)
목포에서 휴가와 피서 즐기세요
상태바
목포에서 휴가와 피서 즐기세요
  • 고영 기자
  • 승인 2015.08.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달도 풀장 해수욕장, 야경시티투어, 춤추는 바다분수에서 더위 잊으세요

▲ 갓바위야간경관조명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목포시가 관내 휴가지와 여름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목포의 대표적인 휴가지는 ‘사랑의 섬’ 외달도가 대표적이다. 목포에서 뱃길로 6km 떨어져 있는 외달도는 수려한 자연경관과 청정바다가 펼쳐져 있어 전국에서 휴양하기 좋은 섬 BEST 30에 선정된 아름답고 아늑한 섬으로 오는 23일까지 풀장과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다. 해안선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산림욕도 즐길 수 있다.

야경시티투어를 이용해 아름다운 조명으로 빛나는 밤을 감상하는 것도 피서법이다. 목포역에서 출발해 북항회센터, 빛의 거리, 유달산, 유달유원지, 삼학도, 갓바위문화타운, 춤추는 바다분수, 만남의 폭포 등을 거치는 코스로 황홀한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평화광장 바다에 설치된 춤추는 바다분수는 경쾌한 음악에 따라 시원하게 솟구쳐 오르는 바닷물이 화려한 조명과 장관을 이뤄 무더위를 잊게 한다. 화~목요일, 일요일은 밤 9시와 9시 30분, 금·토요일은 밤 9시, 9시30분, 10시에 각각 공연이 시작된다.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맞아 오는 9월까지 ‘평화·희망 그리고 김대중’을 주제로 어록서예전을 개최해 유명 서예가들의 작품 40여 점을 전시 중이다.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오는 14일까지 특별기획전시 ‘푸른꿈 푸른바다’가 진행돼 상어류, 심해오징어 등 희귀 해양생물 표본 2백여 종 총 644점을 관람할 수 있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