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23:36 (토)
“신안향토음식 신메뉴 개발 도전해요!”
상태바
“신안향토음식 신메뉴 개발 도전해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5.09.0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 향토음식 상품화 개발 메뉴 관내 업소 대상 교육 실시

▲ 향토음식 상품화 개발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신안 향토음식 상품화 메뉴를 개발하여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관내 음식업소를 대상으로 기술전수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안만의 스토리를 담아 특색 있으면서 대중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먹거리를 발굴 보급하여 지역 음식문화 이미지 고취를 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번 교육 강사로는 스타셰프이자 요리연구가인 김외순 교수가 강사로 나서 메뉴 교육뿐만 아니라 조리복 입는 방법 등 각종 외식업 노하우를 강의하여 큰 호응이 있었다.

군은 신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특색 있는 신안대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전문 외식업체에 용역 의뢰하여 갈파래국밥, 바위옷비빔밥, 시금치빵 등 다양한 향토음식을 발굴 개발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은면 해당화식당 대표 최장임씨는“새로운 메뉴개발이 어려운 관내 업소를 대상으로 신안의 고유한 맛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교육 받아 가게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며, “집으로 돌아가서 교육받은 메뉴를 식당에 적용 시켜 볼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을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관광객과 주민이 신안하면 생각나는, 신안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향토음식을 발굴 개발하여 관내 외식업소의 대표 메뉴 상차림 개선이 되도록 향토음식 관광 상품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