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23:52 (금)
진도군, 산림청 등 산림 공모사업 잇달아 선정
상태바
진도군, 산림청 등 산림 공모사업 잇달아 선정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5.11.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군이 산림청과 전남도 등 산림 공모 사업에서 잇달아 선정됐다.

진도군은 “최근 산림청 녹색사업단과 전라남도의 숲속의 전남 만들기 공모사업에 각각 선정돼 국·도비 등을 지원받아 무장애 나눔길과 하천숲 등을 조성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진도군 의신면 사천리에 위치한 삼별초 공원 주변이 산림청 녹색사업단에서 시행한 '무장애 나눔길'에 선정돼 국비 2억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무장애 나눔길은 국민 누구나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간 장애요인을 제거해 노인과 어린이, 유아,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산림욕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삼별초 공원 주변에 숲길의 장애 요인을 없애고 삼림욕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 시설을 조성하는 등 숲의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조성 할 계획이다.

또 숲속의 전남 만들기 공모사업은 전라남도가 브랜드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역점 사업으로 하천, 담장녹화, 자투리땅 활용 등을 통한 민간 참여 나무심기 사업이다.

군은 의신면 사천리 삼별초 주변 편백숲과 임회면 십일시 하천 주변 등에 총 5억여 원을 투입, 하천숲 조성사업을 확정하고 아름다운 숲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하천숲은 시비, 잡초제거, 전정 등 사후관리는 민간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관리하는 등 숲 돌보미 사업을 추진,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매년 산림서비스 공모사업을 적극 응모, 국비 확보에 노력해 열악한 재정 형편을 극복해 나가면서 수려한 자연 경관이 살아 숨쉬는 지역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민국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