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22:29 (토)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2016년 1월부터 무료 운영
상태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2016년 1월부터 무료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5.12.3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수영장 노후시설 개보수 위해 1~2월 휴장

▲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관장 최명호)이 2016년 1월부터 무료로 운영되는 가운데 1일은 휴관하고 2일부터 정상 개관한다.

기념관은 개관 이래 42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명실상부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무료로 운영되는 타 지역의 전직 대통령의 기념관들이 달리 유료 운영은 외지 관광객들로부터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과 지역 이미지에 긍정적이지 않다는 여론이 있어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관리·운영조례’를 개정해 무료로 전환했다.

이로써 기념관은 ‘민주주의, 인권, 평화’의 김 전 대통령의 정신을 전파하고 계승·발전시키는 교육장으로써 뿐만 아니라 관광 활성화에도 더욱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명호 관장은 “관람객 대다수가 단체인데, 관람료가 적지 않은 부담으로 작용해왔다. 무료로 운영되면 요우커 등 더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앞으로 쾌적한 관람환경을 조성하고 알차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념관은 해마다 김대중리더십아카데미, 목포평화비전스쿨, 김대중 평화문화제, 전국 대학생 프레젠테이션대회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한편 목포시는 오는 2016년 1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실내수영장을 휴장한다.

시는 휴장 기간 동안 노후시설을 개·보수해 쾌적한 환경과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