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9:37 (금)
목포시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 무료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목포시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 무료 의료봉사 실시
  • 정민국 기자
  • 승인 2016.03.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3백여 명 건강검진 실시

▲ 무료 의료봉사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심정영)과 목포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이 목포시와 이랜드클리닉병원과 손잡고 지난 18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에서 ‘사랑의 무료진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시 관내 65세 이상 노인 3백여 명을 대상으로 혈액검사, 소변검사, 골다공증검사, 복부초음파검사, 내과초음파검사, 내과진료 및 처방 등 정밀검진과 통증치료를 위한 전문의 상담 등이 진행됐다. 검진 결과 치료가 필요한 노인에게는 처방약과 더불어 링거수액, 파스 등을 지원했다.

이랜드클리닉은 이랜드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건강검진과 치료 전문병원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목포를 방문해 무료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

심정영 관장은 “생활환경의 변화로 각종 질환이 저연령화되고 잇는 추세다. 어르신들이 치료비 부담 때문에 건강관리에 소홀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 무료검진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사회가 급격한 고령화에 접어들면서 노인성 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노인성 질환은 병이 진행될 경우 치료가 어렵고 본인은 물론 가족에게도 큰 고통을 안기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진단, 조기치료에 무게를 두고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4개소의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중 이랜드노인복지관과 하당노인복지관 등 2개소를 이랜드복지재단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정민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