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0:15 (금)
전남교육청 개정교육과정 안착위한 발 빠른 준비
상태바
전남교육청 개정교육과정 안착위한 발 빠른 준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3.2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체 학교장 대상 워크숍 개최

▲ 도내 전체 학교장 대상 워크숍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8일과 29일 양일동안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초·중·고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과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 이화 연구관과 이상수 연구관을 강사로 초빙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소개하고, 학교급에 따른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과 그 적용 사례들을 안내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는 교육과정으로 2017년 초 1, 2학년을 시작으로 연차 적용된다. 통합사회와 통합과학 등의 공통과목 신설, 핵심개념 및 원리 중심의 학생참여형 수업, 안전교육 및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교육과정과 연계된 대입제도 개선 등이 주요 내용이다.

전남도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교원들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능력과 학생 참여형 교실수업 개선, 그리고 과정 중심의 평가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본-심화-자율 연수의 3단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워크숍은 그 1단계로 학교장의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 실천 모델 구상안과 적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학교장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연찬을 통해 미래사회 변화될 학교 모습과 현장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학교 교육을 변화시킬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선태무 부교육감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한 다양한 연찬과 자료 등을 지원해 현장 선생님들이 개정 교육과정 실현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