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00:04 (금)
여수시와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여수시와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5.1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력관계 강화…여수시에 최신형 전기차 3대 기증키로

▲ 상생발전 업무협약(MOU) 체결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본부장 박창희)는 지난 16일 오후 호남화력본부에서 ‘지역과 산단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이행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시장을 비롯한 여수시 국장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박창희 호남화력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업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동서발전㈜ 호남화력본부는 여수시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수시민되기 운동과 청년실업극복을 위한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 이용 등 업무협약의 이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여수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도시구현에 앞장서고 전기차 시대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기여키 위해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여수시에 대당 5천만 원 상당의 최신형 전기차 3대를 기증키로 했다.

한국동서발전㈜은 2001년 발전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우리나라 전체 전기공급량의 12%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모범 공기업이며, 연간 2700억 원 이상의 전기를 생산하고 있는 호남화력본부에는 현재 18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주철현 시장은 “여수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열과 성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우호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조하고 있는 호남화력본부가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고 나아가 국가경쟁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2014년 10월 (주)한화 여수사업장을 시작으로 한화바스프 여수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 등 지금까지 여수국가산단 내 19개 주요기업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도 매월 1개 이상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