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1:13 (월)
담양영재교육원, 우리 땅 독도에서 현장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담양영재교육원, 우리 땅 독도에서 현장체험학습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06.2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향으로 독도를 품다!”

▲ 우리 땅 독도에서 현장체험학습 실시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공영휴)은 중등영재교육원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7일(금)부터 6월 20일(금) 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경주 및 독도 역사 문화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경주 및 우리 땅 독도 역사 문화 탐방은 2016학년도 담양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으로 독도 및 역사교육 강화에 대한 국가·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학생들이 독도를 직접 탐방함으로써 독도사랑과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담양영재교육원 박○○학생은 “3박 4일 동안의 많은 곳을 견학해서 좋았고, 거센 파도로 비록 독도에 입도하지 못했지만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으며 가슴이 뭉클했다”며 “무엇보다도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왕복 네시간이 넘게 걸렸던 울릉도 성인봉 등반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사전연수를 실시하고 탐방기간 동안 독도의 역사 바로알기 학습을 실시함으로써 참석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탐방에 참석한 강○○ 교사는 “독도 탐방은 의미있고 가치로운 역사 탐방으로 학교 현장에서 독도교육과 역사교육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영휴 교육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독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더욱 확실히 알고, 독도를 지켜야 하는 당위성과 국토사랑을 더욱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담양교육지원청은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기르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