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00:17 (수)
장성교육지원청, 2016. 장성자율무지개학교 운영 사례 발표 및 컨설팅
상태바
장성교육지원청, 2016. 장성자율무지개학교 운영 사례 발표 및 컨설팅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6.11.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중과 협력의 학교 문화, 교육 변화의 시작입니다!

▲ 장성자율무지개학교 운영 사례 발표 및 컨설팅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11월 16일(수) 장성자율무지개학교 12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별 운영 사례 발표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장성자율무지개학교를 운영하면서 자율과 민주성이 작동하는 학교,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 지역사회와 협력적 교육공동체 구축 운영 사례를 공유하면서 학교 혁신의 의지를 다지고,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가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가는 발판의 자리가 됐다.

도교육청 역점과제로 추진되는 무지개학교를 담당하고 있는 본청 교육진흥과 김유동 장학사 진행으로 학교별 운영 결과에 대한 격려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 무지개학교가 나아가야 함께 방향을 토론하는 장이 마련됐다.

또한 2017. 장성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 방향에 대한 현장 의견을 모니터링 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 내년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영만 교육장은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학교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교육에 헌신하는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본질적인 교육을 회복하기 위해 자율무지개학교가 운영되어 교육공동체가 존중과 협력하는 학교 문화로 변화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